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콧물 . 축농증에 좋은 약차와 약재의 효능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3. 9. 01:04

    >


    콧물·축농증에 좋은 약차와 약제의 효능


    >


    모과차·모과 만성기침에 효과가 있어 계속 마시면 목이 건강해진다. 체력이 약해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다. 악성분인 타닌은 설사를 막지만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. 익은 모과 나무의 열매를 삶아 꿀을 타서 마실 모과 나무 열매의 청 1잔을 물에 들고 마신다.


    >


    대추차/대추 맥아당 등의 당분이 함유된 대추차는 비염에 좋은 차로 성질이 달라 혈액순환을 돕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. 물 300ml에 대추 5개를 넣고 약한 불에서 약 2시간 정도 달이면 된다. 대추가 완전히 흐물흐물 해지도록 푹 고아 보자기 등에 꼭 짜서 거른 다음(뒤)다시 20분 정도 약한 불에 끓이면 진하고 달콤한 대추 추출물이 완성된다. 이 추출물을 물에 타서 마시면 비염성 감기에 효과가 있다. 대추 자체에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꿀이나 설탕은 아예 하지 않아도 된다.


    >


    생강차 생강 코감기에 걸렸을 때 마시면 코막힘이나 재채기 기침 가래 등이 가라앉는다. 이는 생강의 온기 있는 성질이 열을 발산해 막힌 것을 풀기 위해서였다 그래서 평소에는 몸이 차갑고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이 마시면 좋다. 크고 살이 흰 생강을 골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뒤 얇게 썬 생강을 넣고 푹 삶아 꿀이나 설탕을 넣어 마신다. 호두와 함께 끓여 먹는 것도 좋다.


    >


    인삼차나 인삼의 기력을 보충하는 데 인삼만큼 좋은 약은 없다. 인삼차는 환절기에 상쾌함을 발휘합니다. 단, 열이 많은 사람은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. 물 500ml에 인삼 10g을 넣고 달여서 마시거나 따뜻한 물 한잔으로 인삼 가루 1~2스푼을 넣어 마시면 감기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.


    >


    ク / ク은 우리 나쁘지 않은 산과 들 어디든 나쁘지 않은 。을 재료로 한다. 칡 뿌리의 껍질을 friend등겨 태양에 말린 것을 갈근이라고 하는데 갈근 20g에 물 하나 L을 넣어 쿠르 임니다니, 갈색으로 바뀌면 그러므로 꿀이 나쁘지 않고 설탕을 에에쵸, 가해 먹으면 좋다.


    >


    파뿌리 증상이 약한 초기 코감기에 좋은 약재로 감기 초기 오한이나 코감기 또는 기침이 시작될 때 먹으면 증상이 심하지 않다.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해 감기에 대한 면역력을 기르는 데 좋다. 특히 파뿌리와 흰 대나무는 맛깔스러운 매운맛이 있어 폐의 사악한 기운을 발산시킨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